트렌드 동향이 빨라야 하는 직군이 있다면 바로 마케팅과 디자이너입니다. 잠재적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이 목적이다 보니 트렌드에 벗어난 마케팅과 제안은 소비자의 공감을 놓치게 되고 그것이 매출로 이어지죠.
그만큼 트랜드를 파악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문제는 트렌드의 속도가 너무 빨라 놓치거나 마케팅 아이디어, 인사이트 이제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음을 몸소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배워야 하는 속도보다 정보의 양이 방대하다 보니 트렌드를 정리해 놓은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정보만 쏙 뽑아 적용하는 똑똑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1. 커리어리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커리어리' 입니다. 커리어리는 각 콘텐츠별 트렌드가 올라오기 때문에 자신의 분야뿐만 아니라 다르지만 밀접한 직군의 동향까지 팍악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발 트렌드, Q&A, 탑 개발자들과의 네트워킹까지 이뤄지고 있습니다.
- 현대인들을 위해 아침 출근길 앱 푸시 뉴스 업로드
- 실시간 이뤄지는 현직자들의 개발정보
- 바쁠땐 아티클 주간인기 TOP 10
개발자뿐만 아니라 PM, PO, 기획, 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스타트업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각 분야의 트렌드뿐만 아니라 현직자분들이 큐레이터로 계시기 때문에 면접질문이나 면접 답변 tip 같은 알짜배기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공 대학생분들, 취준생분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나스미디어의 강점은 세계의 트렌드 정보도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고객 타깃층이 해외일 경우 나스미디어를 활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나스리포트”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광고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어 보물창고가 따로 없습니다.
☑️이용 방법 나스미디어 공식홈페이지 ▶ 나스리포트 ▶ 디지털 미디어 전망 보고서
https://global.nasmedia.co.kr/insight 나스미디어 글로벌 인사이트
- 국가별 인사이트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 글로벌 및 로컬미디어 전략적 바잉&운영
- 분야별 전무가들로 구성된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 국가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 크리에이티브
3. 오픈애즈
오픈애즈는 국내 마케팅 정보 큐레이션입니다. 인사이터 · DMC미디어. DMC미디어는 종합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다년간 쌓아온 광고 집행 노하우와 자체적인 연구 자료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제공합니다.
특히 국내 MZ 세대의 트렌드에 적합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에디터와 사용자가 주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곳이죠. 인터페이스가 국내 유저에게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어 오픈애즈 하나만 이용하셔도 충분할 겁니다.
☑️이용 방법 오픈애즈 공식홈페이지 ▶ 콘텐츠 파악
- 주간별 업로드 되는 인기 콘텐츠
-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 주제별 큐레이션 제공
- 업무 스킬, 자기 계발
- 인사이터와 커뮤니케이션
4. 하입비스트
하입비스트는 앞에 소개한 사이트들과는 결이 조금 다른데요. 하입비스트는 세계적인 패션과 스트릿웨어 뉴스 웹 매거진입니다. 트렌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패션이죠. 패션에 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받아보시고 웹숍에서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패션 콘텐츠만 다루는 것이 아니고요. 문화, 예술, 여행, 스포츠, 음식 등 우리가 좋아할 만한 취미 위주의 콘텐츠들이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해당 영역별로 게시글을 확인하면 인스타그램 계정과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랜딩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친근하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마디로 힙합니다.
☑️이용 방법 히비시트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 카테고리 선택 ▶ 콘텐츠 파악
- 힙하고 스트릿 무드 트렌드가 필요할 경우
- 패션 트렌드 정보
- 오프라인 페스티벌 혹은 팝업스토어 정보
- 취미 위주의 트렌드 정보
- 인스타그램과 연동
이 밖에도 롱블랙(트렌드 칼럼), 아이보스(마케팅 인사이트) 등 여러 가지 트렌드 파악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유료 멤버십 가입도 있으나 무료로도 읽어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으니까요. 부담 없이 이용해 보시다가 유료 결제를 통해 강의, 마케팅 팁들을 제공받아 양질의 인사이트를 꾸준히 INPUT 하여 좋은 마케팅 디자인을 도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