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6일까지 GDPR 동의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 하던 중 주의 문구가 떴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GDPR이 뭔지 정확하게 모르겠더군요.
저와 같이 초보 블로거분들에게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요?
GDPR이란?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은 유럽 연합(EU)에서 2018년 5월 25일 발효된 포괄적인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호 규정입니다. GDPR은 개인에게 자신의 개인 데이터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고 모든 EU 회원국의 데이터 보호법을 표준화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는 데이터 보호 지침 95/46/EC를 대체하고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조직에 대한 중요한 변경 사항과 요구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GDPR의 구현 및 시행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보안 및 투명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과 조직이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한 마디로 EU(유럽)에서 실행하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서비스네요."
데이터 주체 권리: GDPR은 개인에게 데이터 액세스 권한, 수정 요청 권한, 처리 거부 권한, 데이터 삭제 요청 권한("잊혀질 권리")을 포함하여 개인 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권리를 부여합니다.
동의: 조직은 개인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명확하고 긍정적인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동의는 쉽게 취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보호 영향 평가(DPIA): 조직은 데이터 주체에게 높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데이터 처리 활동과 관련된 개인에 대한 위험을 평가하고 완화해야 합니다.
데이터 보호 책임자(DPO): 특정 조직에서는 GDPR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데이터 보호 책임자를 임명해야 합니다.
데이터 위반 알림: 조직은 데이터 위반을 관련 감독 기관에 보고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영향을 받은 개인에게 특정 기간 내에 보고해야 합니다.
데이터 이동성: 개인은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요청하고 이를 다른 데이터 컨트롤러에게 전송할 권리가 있습니다.
책임 및 거버넌스: 조직은 적절한 데이터 보호 정책, 절차를 구현하고 GDPR 준수를 입증해야 합니다.
처벌: GDPR은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최대 2,000만 유로 또는 조직의 글로벌 연간 수익의 4% 중 더 높은 금액의 상당한 벌금을 부과합니다.
대한민국 거주자여도 GDPR을 동의 해야 하는 이유?
우리가 유럽국가가 아닌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웹사이트나 온라인 플랫폼이 개인이 올린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즉, EU 거주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EU 내 개인의 행동을 모니터링하는 경우 EU 외부의 조직 및 웹사이트에 적용됩니다.
1. 전 세계 대상: 귀하의 웹사이트나 온라인 콘텐츠에 사람들이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EU에 있고 EU 방문자가 있는 경우 쿠키나 사용자 등록과 같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실수로 개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GDPR이 이 데이터 처리에 적용됩니다.
2. 제3자 서비스: 제3자 광고 서비스인 Google 애드센스는 쿠키를 사용하고 다음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는 구글서치에 포함되기 때문에 EU 거주자에게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GDPR은 EU 내 조직뿐만 아니라 EU 거주자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EU 외부 조직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역외" 범위로 인해 GDPR은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 되었습니다.
GDPR 메시지 만들기
저의 비루한 수익, 8달러 공개합니다.
6월에 개설하고 정식으로 시작한건 8월이니 약 2개월간의 수익입니다.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주의! 표시에 GDPR 메시지를 설정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저같은 경우 애드센스 정산을 위한 주소도 아직 입력하기 전이라 주소부터 입력했는데요. 저처럼
주소 등록 표시가 나오는 분들은 주소 등록 후 GDPR로 넘어갑니다.
이미 주소 등록하신 분들은 바로 메세지 입력 화면으로 갑니다.
[애드센스 지급금 주소 입력하기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지급금 주소 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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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peace.tistory.com
1. GDPR 메세지 입력하기
GDPR 메세지가 설정되지 않은 상태의 팝업창을 보여줍니다.
2. 내 사이트 선택
오른쪽 내 사이트 '사이트 선택' 을 눌러줍니다.
3. URL 추가, 로고 추가
본인 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체크박스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URL 추가, 로고추가를 해줍니다.
URL 추가에서 블로그 주소 그대로 사용은 안되고요 '/privacy' 와 같은 단어를 붙여줍니다.
ex) https://bluepeace.tistory.com/privacy
로고 추가에는 제 프로필 이미지를 넣어줬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미리보기 화면이 본인의 도메인 주소로 바뀐 팝업창으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DPR 메시지 게시가 완료됐습니다.
Google의 CMP를 사용하여 GDPR 메시지 게시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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